- 큐티
- 날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
총 20건
-
2022년 6월 25일 (토)하나님 나라를 얻는 사람은중세기의 유명한 철학자 루소는 예수 믿는 사람들을 향해 “도대체 교회를 보면 이상해. 교회에 가보면 해결이 도저히 불가능해 보이는 충성 딜레마에 빠져 있어.모두가 거기에 빠져 하나님 나라만 찾고 있단 말이야. 이처럼 하나님 나라만 찾고 충성하…
- 작성자 : 윤영대
- 조회 : 75
-
2022년 6월 24일 (금)내 눈을 열어 주소서여러분들이 지금 교회당에 오셨는데, 무엇이 보입니까? 강대상이 보입니까?아름다운 꽃이 보입니까?여기 서서 설교하는 담임 목사만 보입니까?그렇다면 여러분은 안 됩니다.여러분의 믿음의 눈이 열려져서 오늘 이 예배를 받으시는 하나님을 볼 수 있길 바랍니다.-작자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95
-
2022년 6월 23일 (목)예수께서 세상에 오신 이유세상에서 깨어진 유리를 다시 붙이는 일이 어려운 것처럼 깨어진 인간관계를 회복시키는 일은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그렇다면 깨어진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일은 더더욱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죄로 인해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던 우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nb…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80
-
2022년 6월 22일 (수)이해하게 되리라-소풍 끝내는 날찬양 가사를 가슴에 새기며 훗날 이 세상 소풍 끝나는 날 만나게 될 하나님을 생각하라.그날은 알게 될 것이다. 그 분이 왜, 어떻게 나를 이끌었는지. “나 지금 말고 훗날에 더 좋은 나라에서 이 눈물의 뜻을 알고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84
-
2022년 6월 21일 (화)부활하신 주님을 만났기 때문이다빈 무덤을 보라. 아무도 주님의 부활과 빈 무덤의 의미를 막을 수 있는 증거를 제시하지 못한다. 1 세기부터 일어난 성도들을 보라. 그리스도를 가까이 따르던 사람들을 보라. 그들은 모든 것을 걸고 주님을 따르던 사람들이었지만 &n…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72
-
2022년 6월 20일 (월)Oh, my God!미국 무신론자들의 협회의 회장에 오헤어라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이 미국에서, 공립학교에서 기도를 못하는 기도 금지 운동을 벌리는 사람인데 중서부 어떤 도시에서 그것을 재판에 걸었다가 이 사람이 이겼다. 질 줄 알았는데 뜻밖에 승소를 했다.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77
-
2022년 6월 18일 (토)그리스도인은 정반대의 사람이어야 한다대부분의 사람들은 많은 사람들의 박수갈채 속에 살아갈 수 있다면 수단과 방법도 가리지 않는다. 참된 그리스도인은 그와 정반대의 사람이어야 한다. 사람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려고 나팔을 부는 사람은 하나님 아버지로 부터 상을 받지 못한다. 세상의 박수갈채를…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25
-
2022년 6월 17일 (금)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지키게 하라.마태복음은 예수님의 교훈집이다.예수님이 가르치신 설교가 다섯 부분이 나온다.그런데 가르칠 때마다 주님이 하신 말씀은“지켜 행하라”이다.첫 번째 가르친 내용은 산상수훈인데.다 마친 다음.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위에 지은…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10
-
2022년 6월 16일 (목)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출32:16절에 보면 모세의 십계명 돌판에 대한 기록이 있다. “그 판은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요 글자는 하나님이 쓰셔서 판에 새기신 것이더라”.여기에 “새긴다”는 말이 나온다. 끌이나 정으로 돌이나 바위에 글씨를 새긴다는 말이다.새길 때는 어렵지만 한번&nbs…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31
-
2022년 6월 15일 (수)긍정의 복을 받으시려면모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에게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고 미워하는, 불뱀을 일으키는 원망하는 일이 가정에도 없도록 하고 학교에 가는 자녀에게는 ‘절대로 부정적인 말을 친구들에게나 선생님께 하지 말도록 가르치십시오. . 오늘, 직장에 가십니까? 절대로 부…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27
-
2022년 6월 14일 (화)정말 경건한 사람.모든 배움의 시작은 머리로부터 시작한다영적인 사람이 가끔 무시하는 것이 있는데하나님은 영이시니 인간의 지식으로 알 수 없다.모든 지식은 필요없다“.이렇게 주장하다 이단이 된 초대교회 성도들을 ”영지주의자“라고 한다.이 사람들은 툭하면 영이나 성령을 이야기하면서 인간의…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13
-
2022년 6월 13일 (월)공부하거나 배우기를 좋아하십니까세상에서 아마 가장 잘 배우려는 사람들이 이스라엘 사람들이다.탈무드에 보면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 “만일 생활이 궁핍하여 물건을 팔아야 한다면 금, 보석, 집,,토지를 먼저 팔아라.최후까지 팔아서 안되는 것은 책이다”.이 정도로 책을 사랑한다.지금도 예루살…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98
-
2022년 6월 11일 (토)말 속에 담겨 있는 하나님의 능력으로우리가 말을, 어떤 말을 하느냐가 중요하다. 병이 아무리 깊어도 믿음의 말을 하면 온 몸이 밀어주고 도와주는 것입니다. 말을 도와주는 것이다. 부정적인 말을 하면 온몸은 힘을 잃어버리게 되고 좌절하게 되고 낙심하게 되는 것이다. 부정적인 사람…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48
-
2022년 6월 10일 (금)믿음의 언어를, 감사의 언어를국가의 문제도 말을 부정적으로 하는 정당을 만나면 그 나라가 혼란에 빠진다. 그 정치는 미궁으로 들어간다. 선진국들을 보시라. 얼마나 모두 서로가 좋은 말들을 주고받는가 그러니 그 나라가 발전하는 것이다. 오늘 우리나라 사회는 전반적으로 언어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49
-
2022년 6월 9일 (목)능력보다 중요한 것은 배우려는 태도아버지는 책으로만 가르치지 않습니다.삶으로 가르칩니다.자녀는 아버지로부터 듣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보고 배웁니다.오늘날의 교회 교육은 가르치고 배우니까 학교가 맞지만 교회에서 가르치는 것은 아버지로서 가르칩니다.그런데 아버지 바울이 디모데에게 “은혜 안에서 강하라”…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26
-
2022년 6월 8일 (수)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가최근 미국 리더십 전문가 마크 머피가2만 명의 신입사원들을 조사했는데,그 중 46퍼센트가 취직한 지 1년 반만에 해고되거나 그만 두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그래서 조사했더니 실력이나 업무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상사, 동료, 고객,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보내준 평…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20
-
2022년 6월 7일 (화)네 말하는 대로 되라우리의 말 가운데 좋은 말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하나님이 축복하시는 말들이 많습니다. 기독교는 말의 종교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이 말씀을 우리가 들음으로 복이 있고 또 예수를 나의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는 것입니다. 내&nbs…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41
-
2022년 6월 6일 (월)감사의 언어를 개발하라하나님은 원망을 싫어하신다. 원망하는 자를 쓰지 않는다. 원망하는 자를 심판하신다. 원망하는 자들에게는 뱀에게 물려 죽게 만들었다. 원망은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고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가 없는 것이다.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갈 때 항상 하나님이&nbs…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42
-
2022년 6월 4일 (토)사람다운 것은 은혜를 아는데 있다사람이 은혜를 알지 못하면 동물보다 못한 존재가 된다. 우리는 부모의 은혜를 알아야 하며또 함께 사는 모든 사람의 은혜를 알아야 한다. 은혜를 모르면 사람 관계의 소중함을 모른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은혜를 알아야 한다. 우리가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59
-
2022년 6월 3일 (금)다 내가 빚진 자라복음은 누구에게 전해야 하는가? 복음은 누구에게나, 구별 없이 전해져야 한다. '헬라인이나 야만인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 지혜 있다고 자처하는 헬라 사람이나, 또 어리석다고 야만인 취급을 받는 사람에게나 구분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36